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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젊은이들이 호주에서 개최되는 솔라카 국제대회에서 우승의 영광을 누릴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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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도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단기간 내에 선진국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라도 이 분야의 연구개발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할 것입니다.

솔라 자동차 제작에 따른 예상 효과로는

1. 학교 홍보 및 대외적 이지지 향상
2. 여러학과간의 협력을 통한 학문교류와 발전
3. 국내/외 경주대회 참가로 학교는 물론 국가의 위상 제고
4. 화석연료가 고갈되어가는 현시점에서는 물론 우리가 살아갈 미래에 사용할 재생가능한 에너지(Renewable Energy)의 연구개발을 촉진시키고 정부와 관련기관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외국의 경우 많은 대학의 Solar Car 동아리에서 기계,자동차,전기,전자,제어,항공,디자인,설계,에너지,환경,화학,물리 분야의 최신의 기술을 총 동원해 Solar Car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호주/미국/일본 등의 주요 선진국의 대학들은 이미 상당한 수준의 Solar Car를 제작하고 있으며 이를통해 차세대 전기자동차에 대한 기초 연구를 차근차근히 진행시키고 있습니다.
국가 및 기업체에서도 학생들의 Solar Car에 대한 열정이 식지 않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제작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들도 학교의 명예와 발전을 위해 Solar Cell 한개에 해당되는 비용을 기부해 Solar Car 제작에 협조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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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스 솔라카용 BLDC 허브모터ngmlogo.jpg (11580 bytes)

미국NGM 사의 SC-M150 모터는 스피드 레이스용 Brush Less DC 솔라카 엔진입니다. 바퀴 휠과 모터가 일체형인 허브 모터이므로 동력 전달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NGM사의 특허출원된 에어갭 변조 기술은 기계적인 기어 변속기가 없어도 언덕길에서 높은 토크를 발생하며 평지에서 고속의 모터 회전이 가능합니다. 미국의 MIT, Stanford, Michigan, CalsLA, 캐나다의 Queen's 대학을 비롯한 국제 솔라카 경진대회 참가팀의 솔라카 엔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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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 / 선박 / 항공기용 DC 모터


THE LYNCH ELECTRIC MOTOR COMPANY (L.E.M.C.O.)사의 DC 모터는 알루미늄 계열의 소재를 사용하여 가벼우며 크기가 작아 전기오토바이, 전기자동차, 전기선박 그리고 초경량 항공기까지 응용이 가능한 최첨단 DC 모터입니다. 전기 자동차나, 배, 항공기 등은 순간 출력 성능이 매우 중요한 응용분야 이므로 가속성과 토크 제어 성능이 우수한 DC 모터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LEMCO 사의 DC 모터는 강력한 Neodymium Iron Boron 자석과 미국, 유럽, 일본에 특허 등록된 판케이크 아마추어 구조로 최대 93 %의 에너지 변환 효율을 자랑하며 가장 많은 적용사례를 보유한 고성능 모터입니다.

연속출력파워 8.5 KW(11HP) / 순시최대 24KW
부하시 모터 공급전압 24 V, 36 V, 48 V, 60 V
RPM 60 rpm/V - 최대 4000 RPM
영구자석 Neodymium Iron Boron
최대효율 93 %
샤프트 19 MM, h7 6MM wedge
모터중량 11.5 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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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CO사 DC 모터 응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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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용 전기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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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전지와 겸용 사용하는 전기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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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 배달용 전기 오토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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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장용 전기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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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중인 초경량 항공기 동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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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CO 사의 DC 모터를 사용하여 제작된 글라이더 입니다.
1 인승 용이며 다른 비행기나 차량의 도움 없이
LEMCO 모터에 의한 자체 동력으로 이륙 합니다.
이륙후에는 기체의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엔진과
프로펠러를 기체 내부로 격납합니다.
장시간의 글라이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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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그림은 MPEG 파일입니다.
글라이더의 출발 / 이륙 / 운항 및 프로펠러를 접어 동체속으로
격납하여 글라이딩 운전하는 것을 동화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Win95에서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멀티미디어 -> 매체재생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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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ive Unit / 드라이브 유닛:
모터 : LEMCO사 LEM-200
성능 13 kW
속도 3400 U/min
중량 8.5 Kg
Propeller / 프로펠러:
지름 1.92 m
속동 1300 U/min
Batteries / 배터리:
중량 40 kg
에너지 1.4 kWh
표준 충전시간 45 분 220 V
급속충전시간 25 분 380 V
Glider / 글라이더:
크기:
날개 길이12 M
날개 면적10.3 m^2
운항거리 대 고도비 (Aspect ratio) 14이상
중량:
기체 공중량 200 kg
Max. 이륙가능 최대 중량 300 kg
Max. 날개 면적대비 중량 29.2 kg/m^2
Performance / 성능:
항공기 최대 중량 300 kg 기준
최대 운항속도 180 Km/h
최저 운항속도 65 Km/h
최대 운항거리 대 고도비 (Max. Ratio) 30 이상
이륙 활주로 거리 300 M 이하
활주로 Roll Off (이륙시 바퀴가 지면에 닿아있는 거리) 200M 이하
최대 상승속도 2M /Sec
승무원 1 명
독일 초경랑 항공기 협회 승인( 30KM 이상 항속거리 )

http://www.LEMCOLT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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